애프터레인 공기정화벤치

특징 및 성능

 공기정화벤치는 벤치 내부의 공기정화기와 공기정화식물 324본, 깃털이끼가 식재되어 직/간접 공기정화가 이루어집니다.


식재된 식물들은 사물인터넷을 이용한 자동관리 운영방식인 '스마트가드닝 시스템' 으로 사람의 도움 없이 자랄 수 있으며, 필요한 물 역시 250L의 물탱크에 빗물을 수시로 보충하여 사용합니다.


벤치의 목재판 하부에는 자동화 시스템이 적용된 실외용 공기정화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레이저 센서로 주변의 공기질을 확인하여 필요시 자동으로 작동을 하게 되어 있으며, UV램프와 이오나이저로 세균과 바이러스를 제거하고, 필터교체를 기기 스스로 할 수 있는 '필터자동교체시스템'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측정된 환경데이터는 사물인터넷망을 통해 서버에 축적되며, 이는 시민의 안전한 삶을 위한 대기환경기술개발에 활용됩니다.


설치된 애프터레인 공기정화벤치는 가동시 41,472㎥/day 의 공기를 직접 정화하며, 공기정화식물과 함께 나무 105그루 ( 환경부 기준, 나무1그루의 미세먼지 일 정화량 0.098g)의 작은 숲과 같은 정화능력을 발휘합니다 


부가적인 기능으로 1A급 스마트폰 무선충전기 4대와 전기를 공급하는 100W 태양전지패널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가치

 땅값이 비싼 도시에서 3㎡  땅에 315㎡ 의 숲을 제공하며, 앉아 쉬는 사람들에게 직접적으로 깨끗한 공기를 제공합니다. 


대기오염이 심한 날에도 출퇴근, 등하교 등 생활을 위해 실외활동을 할 수 밖에 없는 사람들에게 깨끗한 공기를 제공하는 

미세먼지 대피소의 역할을 합니다.